반응형

토정비결 무료 2020 보는법


2020년은 경자년으로 이는 육십간지중에서 37번째에 해당하는 경(백색), 자(쥐)로 흰색의 쥐를 뜻하는 해입니다. 벌써 올해도 시작한지 1달이 훌쩍지나서 2월이 되었는데요. 매년 시작시 한해의 운세를 점쳐볼 수 있는 토정비결을 요즘은 인터넷에서 무료로 간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토정비결 무료 2020 보기에 앞서 그 의미를 살펴보겠습니다.




토정비결이란?


오늘날의 토정비결은 조선시대의 학자 이지함(1517~1587)이 도탄에 빠진 백성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만든 비결로 조선후기부터 지금까지 널리 이용되고 있으니 운세분야에서 가히 스테디셀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토정비결은 엄청난 규모와 놀라울 정도의 높은 적중도를 자랑했으나, 높은 정확도는 오히려 사람들에게 폐헤를 안겨주어 지금은 144가지의 괘로 운세를 점친다고 합니다. 조금 축소되었죠.



어떤 사람은 많은 돈을 버는게 목표일테고 다른 사람은 취업, 건강, 결혼등 원하는 바가 제각각이겠죠. 토정비결에서는 이 모든것들을 한꺼번에 볼 수 있는게 큰 장점입니다.



개인적으로 건강이 최우선이라 생각되는데요. 아무리 많은 돈을 벌어도 건강이 좋지 못하면 무용지물이고 의미가 없기때문이죠. 점점 나이가 들어서 이런 생각이 드는지도 모르겠네요.


그럼 여러분이 궁금해하실 무료 토정비결 보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 검색사이트에서 무료 운세등으로 검색하면, 수많은 사이트가 나오며 귀찮게 회원가입을 해야하거나 유료 서비스인 곳들이 대부분입니다. 혹은 매우 불편한 인터페이스로 인해서 신뢰감이 들지 않기도 하죠.


그중에서 제가 직접 찾아낸 곳은 바로 신한생명에서 제공하고 있는 운세 서비스인데요. 5년전부터 찾아봤는데 모두 맞지는 않았지만 솔직히 중요한 부분은 70%정도는 맞춰서 매년 이맘때쯤이면 꼭 찾아보고 있답니다.


신한 생명 사이트에 들어가서 우측하단의 생활서비스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생활서비스 항목에는 부동산, 재테크, 리빙/여행/레져, 그리고 운세/사주 총 4가지의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기항목에 보면 2020 부자되기의 재물운, 2020 내사랑반쪽찾기의 연애운, 그리고 토정비결이 있네요.


모든 서비스는 무료이며, 어떤 회원가입도 요구하지 않기에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성별과 생년월일과 태어난 시, 음력 양력 여부등을을 정확히 입력하고 운세보기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여러분의 한해 토정비결이 결과로 나온답니다.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은 사주정보로 년, 월, 일, 시 그리고 목, 화, 토, 금, 수 오행과 10년단위의 운세변화를 보여줍니다. 사실 한자를 잘 모르기에 이게 무엇을 의미하는지는 잘모르겠네요.



다음은 2020년의 총론, 재물운등 항목별로 자세하게 안내되는데요. 내용을 한번 보실께요.



총론은 아시다시피 1년간의 운세의 길흉화복을 정리해줍니다. 성공을 하거나 실패를하거나 조심해야하는 점을 안내해주죠. 


아마도 가장 많은 분들이 재물운에 관심이 많으실텐데요.


재물은은 1년간 돈이 들어오는 시기와 관리방법에 대해서 알려줍니다. 


관리방법이야 큰 지출을 줄이고 저축하는게 핵심이겠죠.



재물운과 밀접한 관계에 있는 직장 및 사업운도 볼 수 있습니다. 5년전에 여기서 년초에 회사 근무지가 바뀔것이라 나와있었는데 정말 발령으로 인해서 다른 지방으로 가게되어 정말 놀랐습니다. 그뒤로 매년 꼬박꼬박 챙겨보고 있죠.



가정이 평안해야 밖에서의 일도 잘되겠죠. 가족 및 가정운은 30~50대분들께 관심이 많으실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돈보다는 가정의 평안과 건강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20~30대분들은 이성 및 대인관계도 큰 관심거리일거에요. 올해는 여자친구, 남자친구가 생기길 바라는 분들도 있으며, 사람은 혼자사는게 아니기 때문에 대인관계도 중요하죠.



그리고 아래에는 각 월별 운세를 볼 수 있습니다.



각 월별로 길운이 있거나 흉한 기운이 있는지 체크해볼 수 있습니다. 100% 정확하지는 않겠지만 안좋은 시기에는 조금 조심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매년 토정비결에서 나온 월별 운세를 프린트해서 보고있는데, 조심해야하는 시기에는 왠지모르게 맞아떨어지는 느낌이더라구요.



다행히도 제 2020 토정비결 운세는 대부분 좋게 나왔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나오셨나요? 사람은 희망을 바라보고 살아가야한다고 생각하는데요. 희망이 있어야 긍정적인 생각도 나오고 긍정적인 생각은 어떤일을 함에 있어서 큰 동기부여를 줍니다. 



힘들고 어려운 시기이지만 긍정적인 생각으로 밝게 살아가셨음 좋겠어요.



이외에도 오늘의 운세, 애정운등 여러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궁금하시거나 심심하실때 한번씩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지금까지 토정비결 무료 2020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행복하고 건강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