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어vr 사용법 및 인기 추천앱 리뷰


스마트폰 기술의 발달과 더불어 우리의 삶은 더욱 편리하고 풍요로워졌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기어 VR은 직접 사용해보니 정말 놀라울정도로 신기했었는데요. 기어 VR은 국내 갤럭시(Galaxy) 시리즈 휴대폰을 제조하는 삼성과 VRHMD 시리즈의 오큘러스(Oculus)의 개발자 Oculus VR 사가 공동으로 개발했으며, 갤럭시 스마트폰을 장착하는 것만으로도 수준높은 가상 현실 체험이 가능합니다.




기어 vr의 사용법에 대해 궁금하거나 가지고 있지만 어떻게 활용해야될지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추천 게임 및 인기있는 어플리케이션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Gear VR이란?

Gear VR은 갤럭시 스마트폰 시리즈를 장착하여 고품질의 가상현실 체험이 가능한 VR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 기기입니다.


갤럭시 시리즈를 개발하는 삼성과 VR 헤드셋 오큘러스 시리즈를 개발하는 Oculus VR사가 공동으로 개발하여 2015년 11월에 최초 발매가되었습니다.



2018년 10월 현재의 최신 기종인 기어 VR SM-R325 모델은 2017년 5월에 발매된 Gear VR with Controller가 추가된 모델입니다. 여기에서는 최신 버전 모델의 스펙을 알아보겠습니다.

호환 스마트폰 기종

스마트폰 호환 기종은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만 가능하며 다음 기기에서 호환됩니다.
  • 갤럭시 스마트폰 S6, S7, S8, S8+, S9, S9+, S10, S10+, S10E, S10 5G
  • 갤럭시 노트 8, 9, 노트FE
  • 갤럭시 A8, A9, A10

오큘러스 Go와 기어VR 사양 비교

오큘러스 Go 사양

렌즈 시야각 : 110도

본체조작 : 볼륨 및 전원

디스플레이 WQHD 액정

해상도 : 2560 x 1440

스피커 : 내장

무게 : 467g

대응 기종 : 안드로이드 및 iOS 일반

컨트롤러 : 동봉

기어 VR 사양

렌즈 시야각 : 101도

본체조작 : 홈버튼, 터치패드(상/하, 좌우 스크롤가능), 볼륨

디스플레이 : 유기 EL

해상도 : 2560 x 1440

스피커 : 없음(스마트폰 자체 스피커 사용)

무게 : 345g


Gear VR의 시야각은 101도지만 갤럭시 S9의 해상도(2960x1440)을 적용하면 1도당 수평해상도는 14화소로 높은 품질의 영상을 즐길 수 있으며, 따라서 높은 몰입감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무게는 345g으로 장착시에는 갤럭시 스마트폰의 무게가 더해지지만 착용하기에 불편한 수준은 아닙니다.



본체 상단에 시력 보정 조절기능이 탑재되어 있어서 시력이 나쁜 사람도 안경이나 렌즈를 착용하지 않더라도 촛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난시는 지원하지 않지만 안경을 쓴 상태에서도 장착이 가능하며, 최신 모델에서 포함되는 컨트롤러의 스펙은 컴퓨터 마우스를 사용하듯 편리한 조작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기어 VR 사용법

요즘 5G 요금제를 선택하면 사은품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이렇게 사은품으로 제공받은 분들이 필요없는 경우 새제품을 중고로 판매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구입을 고려하신다면 중고를 먼저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제품과는 달리 단독으로 작동하지 않으며 갤럭시 시리즈 스마트폰을 장착해야되므로 본체에 별도로 연결하는 케이블이 필요치 않으며 장착이 쉽고 언제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불편한 점은 기기를 사용하면서 핸드폰 충전이 불가능하므로, 사용전 스마트폰의 배터리를 충분히 충전시켜줘야합니다.




초기 설정은 동봉된 매뉴얼에 따라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기기 본체에 스마트폰 화면잠금을 해제하고 장착시키면 자동으로 음성 안내가 시작됩니다. 이후 스마트폰을 분리하여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합니다.



최초 사용시에는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서 페이스북 계정 혹은 오큘러스 계정이 필요하며, 스마트폰에 페이스북이 로그인되어 있다면, 연동되므로 별도의 계정을 만드실 필요가 없습니다.



조작은 본체옆의 터치패드와 조작버튼으로도 가능하지만, 동봉되어 있는 전용 컨트롤러로 스트레스 없이 원하는 것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기어 VR은 아이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할까?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사용하는 타입의 VR 기기 대부분은 휴대폰과 기기 본체를 연결할 필요가 없으며, 물리적으로 장착하는 것만으로도 VR 컨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Gear VR에 아이폰 호환이 가능할까요? 기기본체의 연결 커넥터에 연결하지 않으면 스마트폰이 고정되지 않으므로 아이폰의 사용은 불가능합니다.

VR 추천 게임

Epic Roller Coaster
Gear Vr 추천 게임중 반드시 해봐야할 게임으로 에픽 롤러 코스터라 할 수 있습니다.
이 Epic Roller Coaster는 바다와 설산, 우주공간등 일반적으로 우리가 경함하지 못한 비현실적인 공간에서 롤러코스터를 타므로 박진감이 한층 더 높습니다.



무서운 놀이기구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스릴 가득하고 현장감이 넘치는 에픽 롤러코스터도 즐겨보시는건 어떨까요?

Minecraft Gear VR

마인크래프트라는 게임을 기어 VR 게임에 최적화 시킨 Minecraft Gear VR 입니다.

마인크래프트는 거의 무한대라고 말할 수 있는 크기를 가진 맵에서 채굴한 아이템을 사용하며 자유롭게 건물이나 아이템을 만들 수 있는 자유도가 높아서 인기있는 게임이죠.



사용시에는 Xbox One 컨트롤러가 필요하며, 기어VR 버전의 경우에는 전용 컨트롤러를 반드시 구입해야합니다. 마인크래프트 팬이라면 반드시 해봐야겠죠?

Gun Club 3

FPS처럼 총으로 적을 쓰러트리는 슈팅 게임 Gun Club3. 권총에서 샷건, 기관총과 스나이퍼 라이플등 수많은 총중에서 자신의 취향대로 선택하여, 적들을 쓰러트려가는 게임입니다.



FPS 게이머나 총기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죠. 지금까지 삼성의 기어 VR 사용법 및 인기 추천 게임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저도 요즘 매일 퇴근후 1시간정도 즐기고 있는데요. 할때마다 정말 놀랍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