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현금영수증 핸드폰번호 등록 변경 알아보기


이제 막 취업에 성공한 사회초년생들은 본격적으로 세금을 납입해야하므로 현금으로 물건을 구입하고 현금영수증을 받아야하는데요. 이럴때 가장 간편한게 본인 핸드폰번호로 등록해두면 가장 간편하답니다. 또한 본인 휴대폰 번호가 변경된 경우에도 이전에 등록했더라도 반드시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간편하게 현금영수증 발급을 위한 핸드폰 등록 및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따로 준비할건 없으며 특별히 어려운점도 없으므로 내용을 천천히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연말정산시 현금영수증 공제액 혜택은 얼마나 될까요?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던 마트에서 물품을 구매했을때 작은 금액인경우 귀찮아서 패스하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공재액은 총 급여액의 30%정도로 (현금영수증 사용금액 - 총 급여액 x 25%) X 30%로 산출됩니다.

핸드폰 번호 등록 및 변경


여러분 핸드폰번호를 현금영수증 발급시 사용하기 위해서 등록하려면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1년만에 접속했더니 사이트가 리뉴얼되어서 좀 더 깔끔하게 디자인이 변경되었네요.



홈택스 사이트에 접속하여 자주찾는메뉴 1에서 현금영수증 사용내역조회 메뉴를 선택합니다.



홈택스 사이트 내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하며 서비스를 이용한뒤에는 반드시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로그인 방식은 2가지가 있으며 사전에 공인인증서를 등록해뒀다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셔도 되며, 그렇지 않은 분들은 아이디 로그인 방식으로 진행하셔도 됩니다.



로그인을 한뒤에 마우스로 조회/발급 메뉴를 선택하고 현금영수증 -> 발급수단 ->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 순서로 들어가주세요.




참고로 여기서는 핸드폰번호뿐만아니라 발급받은 플라스틱 카드도 등록이 가능합니다.



주의사항으로는 반드시 본인 명의로 된 휴대폰 번호를 등록하셔야 하며, 요즘은 스마트폰 앱으로도 사용량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가장 상단에 휴대전화번호 입력칸이 있으며, 전 이미 등록해둔 상태라서 수정하기 버튼이 나와있는데 최초 등록하는분들은 등록하기 버튼이 보이실거에요.


여기서 여러분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고 등록하기 혹은 수정하기 버튼을 누르면 간단하게 완료된답니다. 지금까지 현금영수증 핸드폰번호 등록 및 변경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