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삼성페이 버스카드 휴대폰으로 교통카드 사용하기


갤럭시 휴대폰 사용자들의 가장 큰 장점은 안드로이드의 편리한 인터페이스가 아닌 바로 삼성페이가 아닐까요? 저 또한 아이폰을 오랫동안 사용하다가 2년전부터 갤럭시를 처음 사용한 뒤로 삼성페이의 편리한 기능때문에 다른 기종으로 교체를 생각해본적이 없을정도니까요.




평소 직접 운전을 하여 대중교통을 이용할 일이 거의 없었는데, 요즘 자동차 없이 버스, 지하철을 타야해서 휴대폰 삼성페이로 버스카드 기능을 활용해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거 정말 너무 편리하네요.




보통 지갑에는 여러개의 신용카드가 들어있기 마련이고, 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카드가 여러개들어있으면 꼭 카드를 빼서 버스나 지하철을 탈 때 단말기에 인식시켜줘야 했는데 삼성페이를 사용한 뒤로는 너무 편리해졌습니다.

삼성페이 버스카드 추가하기


삼성페이 교통카드는 티머니, 캐시비 기능을 지원하며, 혜택도 동일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나중에 연말정산시 소득공제 신청도 간편하게 이뤄지죠.



먼저, 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신용카드 혹은 체크카드를 추가해주세요. 추가 하는 방법은 그냥 카드 추가 버튼을 누르고 안내대로 따라하시면 간편하게 이뤄집니다.



등록한 카드를 삼성페이에서 교통카드로 지정해서 사용하려면 우측 상단의 메뉴버튼을 눌러서 :"교통카드" 메뉴를 선택해서 들어가주세요.



저같은 경우 현대카드를 티머니로 등록해서 사용중인데요. 우측 상단에 점 3개 메뉴를 터치하면 교통카드 추가, 소득공제 신청, 삭제 메뉴가 나온답니다.




여기서 추가로 들어가주세요.



저같은 경우 티머니를 이미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현재 창에서 캐시비만 나오는데요. 처음 등록하는 분들은 캐시비, 티머니 두개 모두 나올거에요.


두가지 방식중 원하는 것을 하나 선택해주세요.



후불, 선불, 휴대전화 결제등 3가지 방식중에서 원하는 방식을 선택해주세요. 후불은 말그대로 사용한 금액을 추후 신용카드 결제일에 지급하는 방식이며, 선불은 미리 잔액을 충전해두고 사용합니다.


다만 휴대전화 결제 방식은 캐시비의 경우 6% 수수료가 발생하는 점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삼성페이 교통카드 기능은 NFC 결제 항목을 반드시 켜두어야 합니다. 이 방식의 장점은 휴대폰 전원이 꺼져있더라도 버스카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것이죠. 이제 여러분도 지갑에서 자유로워지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