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진대사를 높여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 15가지


저도 10대~20대때는 너무 말라서 살을 찌우려고 밥에 참치와 마요네즈를 넣어서 비벼먹기도 하고 매일밤 햄버거를 먹어도 무슨짓을 해도 찌지 않던 살들이 40대가 되면서 자연스럽게 살이 찌더라구요. 어느날 문득 옷을 입고 거울을 보니 뱃살이 튀어나온게 보여서 이대로 가면 큰일 나겠다 싶었습니다.


아무래도 사람에따라서 차이가 있겠지만 보통 사람은 젊을때는 신진대사율이 높아서 칼로리 소모가 자연스럽게 이뤄지는 반면 나이가 들어감에따라서 신진대사가 떨어지면서 체중이 불기 마련이죠. 




물론 뱃살을 빼기 위해서 규칙적인 운동을 하면 좋겠지만, 직장생활에 쫓기는 분들은 규칙적인 운동이 쉽지만은 않답니다. 그래서 일상생활에서 가볍게 섭취할 수 있는 신진대사를 높여주며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 가지를 소개합니다.


신진대사란?


신진대사를 높이는 음식을 효율적으로 섭취하면 다이어트 뿐만아니라 피부 미용,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음식중에서 어느 것을 선택하지 모르는 분들이 대부분일텐데요.



신진대사는 간단하게 말하면, 내장의 활동과 체온을 유지하는등 몸을 움직이는데 사용되는 기본적인 에너지를 뜻합니다. 예를 들면 하루동안 소비되는 에너지로 운동을 하거나 집안일등 일상 생활에서의 소비되는 에너지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실제로는 기초 대사량이 70%이상 차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섭취하는 에너지보다 사용하기 위해 소비되는 에너지가 많으면 자연스럽게 체지방도 감소되고 뱃살도 빠지기 마련이죠. 보통의 사람은 20세 무렵에 기초대사량이 정점에 달하며, 이후 점차 줄어든다고 합니다. 

토마토


토마토에 들어있는 붉은 색소 "리코펜"은 혈중의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여 우리몸의 피를 맑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강한 항산화 작용으로 딱딱해진 혈관을 유연하게하는 효능도 있죠. 따라서 혈액과 혈관 모두에 작용하므로 신진대사 향상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랍니다.




양파


양파는 황화알릴이라 불리는 알리신이라는 물질을 많이 포함하고 있는데요. 알리신은 체내 소화액의 분비를 촉진 시키며 기초대사량을 활발하게 해줄 거에요. 또한 황화알릴은 몸을 따듯하게 하는 효과도 있답니다.

고추


고추의 매운맛의 원인이 되는 성분인 캡사이신은 에너지 대사에 관련된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켜줍니다. 따라서 캡사이신은 우리몸의 지방을 연소시키는데 가장 탁월한 성분이라고 합니다.

마늘


양파에 포함된 알리신외에도 마늘에는 아조엔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아조엔이라는 성분은 혈액이 몸의 구석 구석까지 돌아가게 해주며, 체온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어서 신진대사를 높이며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중 1가지로 꼽힌답니다.



흑초


여러 식초중에서도 흑초는 아미노산이 특히나 많이 들어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아미노산은 기초 대사를 유지하거나 강화하는 데 필수적인 성분으로 40대이후 나이가 들어서 떨어진 기초대사량을 유지하거나 향상시키기 위해서 적극적으로 섭취해야하는 성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생강


생강의 매운맛에는 진게롤이라는 성분 때문인데요. 생강을 가열하여 생강차를 마시면 혈액 순환을 좋게하여 에너지 소비를 보다 증대 시킬 수 있습니다.

돼지고기


돼지고기에는 비타민 B1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평소에도 돼지고기를 자주 섭취하는 편인데요. 비타민 B1도 대사를 높이는데 효과적인 성분이라고 하네요.

브로콜리 새싹


브로콜리 새싹에 많이 들어있는 스루호라환은 간 기능을 향상시키고 지방 대사 이용을 활성화시킵니다. 뱃살뿐만아니라 다이어트를 목표로 하는분들은 필수로 섭취해야하죠.

호두


최근 주목을 끄는 오메가3 지방산은 대표적으로 등푸른 생선에 들어있다고 알려져 있지만 이외에도 호두에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등 양질의 오일 성분을 적당량 섭취하면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 체지방의 감소를 촉진합니다.

과일


마지막은 과일입니다. 과을의 종류에는 상관없으며 생과일에는 효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효소를 외부에서 섭취하여 체내의 대사 양을 늘릴 수 있는 역할을 한답니다.


지금까지 나이가 들어감에따라 가장 큰 고민인 40대 남성, 여성 혹은 젊은 층들의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우리가 평소에도 흔하게 섭취하는 음식이 있는 반면 그렇지 않은것도 있네요. 알고 먹으면 보다 효과적이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