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초연금의 인상과 더불어 국민연금 개편안이 발표되었는데요. 현재 매달 직장인들이 납부하는 보험료율은 9%로 앞으로 개편후 최대 13% 이상까지 인상될 예정이며, 소득대체율은 현행수준 혹은 50%까지 확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직까지 확정된바는 아니지만 누구나 만족할만한 합리적인 방안이 세워졌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따라서 은퇴후 만 60세부터 지급될 국민연금 수령액은 얼마나 될지 알아보고 싶은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원활한 노후생활에 대비하기 위해서 미리 조회하여 대비하는게 바랍직합니다.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으므로, 아래 가이드대로 천천히 따라하시면 누구든 쉽게 지급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 가이드


인터넷에서 국민연금공단 내연금알아보기를 검색하여 홈페이지로 들어가주세요. 참, 그전에 미리 공인인증서를 준비해두면 보다 정확한 예상액을 확인하기 편리하답니다.



만약,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인증없이 소득 및 연금가입기간 입력하는 방식과 매달 월 납입 보험료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예상 금액을 조회해볼 수 있어요. 



정확한 납입 보험료 및 소득 금액을 입력해야만 오차 범위가 크지 않겠죠. 



인증서가 준비되었다면 예상연금액 조회 버튼을 눌러주세요. 만 60세 이후 수령할 예상액은 얼마인지 자동으로 계산되어 산출해준답니다.



만약, 국민연금뿐만 아니라 개인적으로 납부한 보험, 퇴직 및 주택연금을 종합하여 확인하고자 한다면 우측 메뉴, 국민연금만 조회하고 싶다면 좌측메뉴를 선택해주세요.



다음은 미리 준비한 공인인증서로 신청자 확인 과정을 진행해주셔야해요.



모든과정을 마치면 세전 예상 노령액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내역을 보면 예상되는 총 납부월수, 지급 총액등 자세하게 나타나있으며, 소득상승률을 임의대로 재설정하여 다시 계산할 수 있도록 되어있답니다. 너무나 편리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