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나라에서 실행되는 사회보장제도중 하나인 국민연금은 1988년부터 실시되어 경제활동을 하며, 매월 소득에서 일부 보험료를 납입하여, 이후 경제적 능력이 상실되었을 때 지급받는 제도입니다. 

 

국민연금

국민연금을 열심히 납부했지만 지급시기와 일부 조건을 만족해야만 지급받을 수 있는데요.

 

국민연금의 수령나이 및 수령조건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국민연금 수령나이

국민연금의 종류에는 노령연금, 장애연금, 유족연금등 여러개의 유형이 있으며,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은퇴후 노후에 지급받는 연금은 노령연금에 속합니다.

국민연금을 수령할 수 있는 나이는 52년생까지는 만 60세, 53년생부터 56년생까지는 만 61세, 57년생부터 60년생 까지는 만 62세, 61년생부터 64년생까지는 만 63세, 65년생부터 68년생까지는 만 64세, 그리고 69년생이후 출생자는 만 65세부터 연금액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종류 더 알아보기

 

국민을 든든하게 연금을 튼튼하게

청구인이 노령연금, 장애연금, 유족연금, 반환일시금, 사망일시금의 해당 급여청구서를 공단 지사에 제출하면, 공단 지사에서는 수급요건을 충족하는지를 확인한 후, 수급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www.nps.or.kr

 

국민연금의 종류 및 수령조건

노령연금 수급조건은 국민연금 가입기간(납입기간)이 최소 10년이상이어야 하며, 수급연령은 만 62세에 도달하면 됩니다. 

 

 

노령연금 지급금액은 기본연금액에 부양가족연금액을 합산한 금액이 지급됩니다.

 

정확한 지급금액을 확인해보고 싶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알아보기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 따라해보세요

기초연금의 인상과 더불어 국민연금 개편안이 발표되었는데요. 현재 매달 직장인들이 납부하는 보험료율은 9%로 앞으로 개편후 최대 13% 이상까지 인상될 예정이며, 소득대체율은 현행수준 혹은

retromegu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