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KOF'94 - Ketsutou R&D (Rugal Bernstein 2 Theme) OST
네이버 블로그에서 이동한 글입니다.

글을 시작하기전에, 이 넷플레이 멀티플레이는 아주 느리고, 불안정하며, 끄는법도 알수가없고
조작도 바꿀수없는 애로사항이 많이 따르는 멀티플레이 기능입니다.
가급적 넷플레이를 이용하지 마시고, Fightcade나 중포루같은 좋은 프로그램을 이용해주세요.
이 글에 대해서는 질문을 받지않고, 추가적인 지원도 드릴수가없습니다. 전 아예 이 기능 사용안합니다.

안녕하세요 요시콘입니다
오늘은 Winkawaks를 이용한 넷플레이를 해보겠습니다.
말 그대로 멀티플레이입니다.

넷플레이를 이용하기위해서 먼저 카왁스를 구동해주세요.

그리고 File에 Start netplay버튼을 눌러주세요.

카일레라 서버를 구동하셨다면 직접 IP를 쳐서 들어가거나 ( Enter IP )
구동하시지 않으셨거나 할수없으시다면 저기 제시된 서버들중 가장 빠른 서버로 접속해주세요.
한번 누르고 Connect 누르면됩니다.

서버에 접속을 성공했습니다.
게임을 접속하시려면 아래 Current Games에서 Winkawaks를 구동중인 방을 찾아 Join을 눌러
들어가시면 됩니다.

지금은 MAME 접속자밖에 없으니, 방을 하나 만들어보겠습니다.
Create new game을 눌러주세요.

원하는 게임의 영어 글자 앞을 찾아주세요.
킹오파는 King of fighters가 아닌 The King of fighters로 찾으셔야합니다.

저는 킹오파98을 예시로 들어보겠습니다. 게임을 찾아서 눌러주세요. 대기실이 생깁니다.

대기실 안에 사람이 들어왔거나, 게임을 먼저 시작하고싶으면 Startgame버튼을 눌러주세요.

정상적으로 로딩되는걸 보실수있습니다. 이전에 설정해두신 키바인딩 그대로 작동합니다.

가급적 키바인딩 하실떄 키보드 상단 1~9에는 아무것도 넣지마시길 바랍니다.
넷플레이 한정으로 도발명령어가 심어져있기 떄문에 없앨수가없습니다. 메세지창 도배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