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같이 부동산 가격의 변동이 심할 때 매매를 하거나 투자를 생각하고 있다면,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로 실제 거래가 성사된 매매 시세를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부동산에 해당되는 아파트, 주택, 오피스텔, 토지, 상가등의 실거래가를 컴퓨터나 모바일에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시세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아파트, 부동산 시세 조회를 제공하는 사이트는 대표적으로 국토부 실거래가 시스템과, KB 리브온이 있습니다. 두 사이트 모두 비슷하며, 편리한 곳을 이요하시면 됩니다.

 

본 기사에서는 KB 리브온으로 시세 조회 방법을 확인해볼께요. 홈페이지에 접속후 상단의 매물, 시세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KB부동산 리브온 ( Liiv ON )

해당 평형은 시세 서비스 중단중입니다.

onland.kbstar.com

 

 

먼저, 상단의 메뉴바중에서 원하는 부동산의 종류를 선택해주세요. 중복 선택이 가능하며, 아파트, 오피스텔, 분양권, 주택, 원룸, 건물, 사무실, 상가, 토지, 재개발등이 있습니다.

 

 

 

이후에는 좌측에 주소를 지정하거나 지도에서 축소 확대하여 원하는 지역으로 이동하셔도 됩니다.

 

 

원하는 매물이 좌측 바에서 나오며, 여기서 KB시세 실거래가 보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시세 페이지로 넘어와서 마우스 스크롤을 내리면 과거 시세 조회 버튼이 있습니다. 과거 시세 조회를 통해서 과거에 실제로 거래가 성사된 건에 대한 매매가, 전세가, 월세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요즘같이 시세 변동 폭이 클때는 반드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