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부산 송도 해상 케이블카 요금 예약 및 이용 후기


부산으로 여행을 가면 꼭 가봐야할 곳으로 바로 송도 해수욕장에 위치한 해상 케이블카를 빼놓을 수 없죠. 국내 여행객들뿐만아니라 외국인들도 관광명소로 소문이 났는지 엄청 많더라구요. 연인들에게는 단둘이 케이블카에 탑승해서 바다를 가로지르는 동안 두근두근 거리는 설레임을 느낄 수 있는 데이트 코스로 추천하며, 가족 단위로 오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지난해 2월 연인과 첫 데이트로 부산 송대 해상 케이블카 데이트를 즐기고 왔는데요. 첫 데이트라 더욱 두근거리고 설레였던것 같아요. 시간이 지났음에도 그때의 설레였던 기억이 아직 남아있는데 시작하는 연인들의 첫 데이트 코스로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송도 해상케이블카 위치 및 코스

송도 해상 케이블카 탑승 위치는 2곳으로 송도 해수욕장에 위치한 송도 베이스테이션과 암남공원쪽에 위치한 스카이 파크에서 각각 탑승할 수 있습니다.


송도베이스테이션에서 출발하는 경우 스카이파크에 도착하여 다이노 어드벤쳐, VR 스카이윙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으며, 스카이파크에서 출발하는 경우에는 송도 해수욕장을 산책 하는 것도 좋겠네요.


편도 탑승 시간은 정확하진 않지만 10분~15분 사이였던것 같습니다. 조금 더 길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컸던것 같아요.



자가용으로 오는 경우에는 송림주차장이 제일 가까우며, 남항 주차장도 케이블카 탑승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평일은 1시간, 주말 및 공휴일은 2시간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네요.




송도 해상 케이블카 요금

케이블카는 2종류로 구분되어 있으며, 바닥이 투명한 소재로 되어있어 아래를 볼 수 있는 크리스탈 크루즈와 일반 케이블카인 에어크루즈가 있으며, 배차시간 및 가격도 차이가 있습니다.

1. 크리스탈 크루즈 가격


크리스탈 크루즈는 바닥이 투명한 소재로 되어 있어서 아래를 내려다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죠. 다만 가격이 일반 케이블카에 비해서 조금 비싼편인데요.



밝은 낮에는 추천하겠지만 어두운 밤에는 어두워서 아래에 아무것도 보이질 않으니 일반 케이블카를 타시는걸 추천드려요. 또한 배차간격도 조금 넓은 편이라 대기시간도 조금 길답니다.

2. 에어크루즈 가격


에어크루즈는 일반 케이블카로 대인기준 왕복 15,000원이며, 편도는 12,000원이네요. 왕복이 비교적 저렴한 편이므로 편도보다는 왕복이 좋겠네요~!


할인 안내

일부 조건을 만족하면 적게는 1,000원부터 많게는 4,000원까지 요금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1,000원 할인 : 부산은행 카드 소지자, 단체(20명이상)


2,000원 할인 : 경로우대, 국가 유공자 및 장애인, 다자녀 가구, 문화누리카드 소지자, 초록우산 나눔카드



또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부산 서구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들에게는 조조 및 심야 시간에 따라 4천원에서 6천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부산 시민은 4천원, 영유아는 36개월 미만의 경우에는 무료로 탑승이 가능하네요. 가족 나들이에도 좋으니 꼭 참고해주세요.

송도 해상 케이블카 예약 하기


2017년 개장 당시에는 인터넷 예약이 없었으나 점점 입소문이 퍼지면서 부산의 관광명소로 거듭나면서 많은 여행객들이 찾아오니 인터넷 예매도 가능합니다. 

부산 송도 해상 케이블카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으며, 사전 예약시 1천원 할인도 받을 수 있으니 금상첨화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