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들어 미세먼지도 주춤하고 따듯한 봄을 맞아 주말 나들이를 가기에 적기라 할 수 있죠. 주말 나들이로 낭만과 옛추억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춘천은 어떠세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itx 청춘열차 예매시간표 모두 정리해봤습니다.



itx 청춘열차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존 책정된 운임비에 상시로 30% 할인이 적용된 가격에 운행하고 있으며, 용산 - 춘천을 오가는 도시를 가로 지르는 고속 열차입니다. 




나들이 및 여행객이 몰리는 주말에는 다소 이른 시간에 매진되므로 미리 스케줄을 계획하여 일찍 예매를 진행하는 것을 추천하므로 서둘러 진행해주세요.


itx 청춘열차 노선도


노선은 평일, 주말, 공휴일 그리고 열차시간에 따라서 차이가 있으며, 기본적으로 용산 - 옥수 - 왕십리 - 청량리 - 상봉 - 퇴계원 - 사릉 - 평내 / 호평 - 마석 - 청평 - 가평 - 강촌 - 남춘천 - 춘천 코스로 운행됩니다. 지하철 2, 4, 5, 6, 8호선과 맞물려 있으므로 대중교통으로 접근성도 용이하답니다. 


운행 정보 및 승차권 구입


비교적 여행객이 적은 평일은 일 36회가 운행되며, 가장 붐비는 토요일은 60회, 일, 공휴일은 54회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승차권 구입은 코레일톡 어플 예매, 역에서 자동발매기를 통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운임비용은 거리에 따라 비례하며, 용산 - 춘천 기준 운임료는 9,800원이며, 유아는 무임 혹은 75%, 어린이는 50%, 경로우대는 30%(평일 적용), 장애인은 30~5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itx 청춘열차 예매 방법


예매하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으며, 스마트폰 어플 코레일톡 그리고 PC에서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진행할 수 있는데요. 두가지 방법 모두 진행과정은 비슷하며 포스팅에서는 PC를 기준으로 설명드릴께요.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첫화면에서 승차권 예매 버튼을 눌러주세요. 원활한 예매를 위해서는 먼저 회원 로그인을 해주세요.



예매 페이지로 들어오면 열차 구분에서 ITX 청춘을 선택후 출발역, 도착역을 지정해주세요. 그리고 출발일을 설정해줍니다.

전 편의상 용산 출발 춘천 도착으로 지정후 조회하기 버튼을 눌러볼께요.



앞서도 말했지만 주말, 공휴일은 나들이객들이 많으므로 미리미리 예약을 해두셔야 스케줄에 무리가 없으실거에요.


조회버튼을 누르면 해당 날짜의 시간표 순서대로 리스트가 나오며, 예매 버튼을 누르면 즉시 예약이 가능하며, 원하는 좌석이 있다면 좌석선택 버튼을 눌러서 지정 좌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itx 청춘열차는 2층 구조로 되어있는 열차이므로 2층에 탑승해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겠네요.


itx 청춘열차 시간표 (평일) 용산출발 - 춘천도착


2019년 1월 1일 기준 열차 시간표를 첨부하였으니 여행시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코레일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는 점 미리 숙지해주세요. 평일같은 경우에는 아무래도 배차시간이 조금 긴편이네요.



평일 춘천 출발 용산 도착 시간표



토요일 itx 청춘열차 용산출발 춘천 도착 시간표


많은 인파가 몰리는 토요일은 배차시간도 짧은 편이며, 운행하는 열차 갯수도 많답니다. 그래도 금방 매진되니 미리 서둘러 예약을 진행해주세요.




토요일 itx 청춘열차 춘천 출발 용산 도착 시간표



운임 요금표


마지막으로 어른, 어린이, 경로(주중, 주말)별 운임 요금표를 첨부했습니다. 출발역에 따라서 차이가 있지만 그리 부담되는 가격은 아닌 것 같습니다. 젊은 커플, 친구들에게는 낭만, 춘천에 추억이 있는 어르신들에게는 아련한 기억이 깃들어 있는 춘천으로 여행 어떠세요? 

반응형